맛있는블로그

강아지가 핥는 이유 정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핥는 이유 정리

케쵸툐 2020. 4. 12. 01:21

우리의 삶에 있어서 이제는 반려동물이 거의 반 필수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시대가 도래하고, 인터넷으로 사람을 만나는 일이 더 쉬워지면서 아마 실제로 만나는 시간도 줄어들어서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10년전과 비교를 하더라도 집에 강아지 한마리 정도는 분양을 받아서 키우는 가정이 훨씬 늘어난게 체감이 되고, 길거리를 가더라도 어딜가나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는 모습을 쉽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강아지의 행동 중에서 핥는 이유가 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어디를 핥느냐에 따라서 이유도 남다르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좀 큰 부위인 팔다리를 핥거나 약하게 물 때에는 자신과 장난을 하면서 놀자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누워서 티비나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면 어느새 배 위로 올라오거나 얼굴 옆에 다가와서 소리없이 얼굴을 핥고있는 강아지를 보신 적이 있을 건데요. 이 때에는 배고프다는 의사표현이거나 주인의 얼굴을 핥음으로 인해서 안정감을 얻기 위한 행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아지가 자기 발 핥는 이유


자기 발이나 꼬리를 무는 강아지도 보이는데요. 한쪽 발을 자꾸만 핥거나 물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거나, 실제로 그쪽 발에 알레르기나 발이 아프거나 하는 등 문제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특히 털에 가려져서 발 부분은 잘 안보이기 때문에 견주가 전체적인 강아지의 몸을 신경쓰지 않는 이상 모르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된다면 병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가까운 병원에 가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