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골다공증 수치보는법 정상수치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골다공증 수치보는법 정상수치

케쵸툐 2019. 9. 20. 05:31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오래동안 써왔던 뼈가 약해지게 됩니다. 평소에 철분이나 칼슘 영양제를 자주 먹었다면 아무리 뼈가 약해졌어도 걸어다니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운동도 잘 안해주고 그런 영양소마저도 섭취를 잘 안해줬다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아주 높은데요. 50세만 넘으면 골밀도의 감소로 금방 골다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럼 검사를 해봤을때 골다공증 수치보는법은 어떻게 알수있는지 정상수치는 얼마가 나와야 정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 수치보는법


골다공증 검사는 보통 T score를 통해 골밀도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숫자가 내려갈수록 안좋은거고 마이너스 수치가 커질수록 골밀도가 약하다는걸 의미합니다. 정상수치는 -1보다 높으면 튼튼하다고 판단을 하고 있는데요. 만약에 -2.5정도까지 내려간다면 어느정도는 골다공증이 진행이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데 그 이하로 내려간다면 이미 뼈가 많이 약해진 시점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런 검사를 해보아도 병원마다 혹은 사람에 따라서 보는 방법이 다르기에 정상수치를 말씀드려 봤구요.




골다공증 치료약 부작용


주사를 맞는사람도 있고 약을 통해서 치료를 바라는분들도 있지만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다는걸 명심하셔야 합니다. 비스포스포네이트란 성분이 약에 들어있을수도 있는데 그럴경우에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을수도 있는데요. 그러면 치아골이 괴사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뼈를 치료할 때에 임플란트를 하거나 이빨을 뽑는 수술을 하게 된다면 최대한 피해야 하는데요. 골밀도를 높여주기는 하지만 치아의 상처가 아무는것을 방해할 수도 있어서 괴사까지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부작용 없는 좋은 약을 잘 골라서 먹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