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다한증 원인 치료 본문

카테고리 없음

다한증 원인 치료

케쵸툐 2019. 9. 30. 02:07

다한증 원인은 의학계에서 이렇다할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한증 치료법 역시 근본을 찾아서 제거한다기 보다는 그냥 증상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도록 막아두는것 뿐이지요. 악수를 하기에도 힘들고 겨드랑이 땀 때문에 혹은 액취증까지 겹치면서 땀냄새로 사회생활을 하기가 힘든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일단 인체학적인 부분에서 어째서 다한증이 발생하는 건지 원인을 알아보며 그에 따른 증상을 소개하고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한증 원인


땀이 많이나는것을 보통 다한증이라고 하는데 다한증이 없는 사람들도 땀이 날때가 있습니다. 긴장을 너무 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인데요. 가족에 의해서 유전되는 경우가 50%정도 되고 실제로 염색체와도 관련이 있답니다. 아시아계열 인종일수록 더 많이 발생하고 신경계의 이상일수도 있다고 과학계에서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아예 땀샘을 막아버릴수도 있지만 그러면 다른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다한증 치료법


치료를 위해선 일차인지 이차인가에 대해서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손바닥과 발바닥이 양쪽 대칭적으로 땀이 많이나는가와 일주일에 1회 이상으로 과도한 땀이 나오는지 그리고 잠을 잘때에는 땀이 나지 않는지 등 여러가지를 거쳐 검사를 하게 됩니다. 기구를 이용해서 전류를 손에 흘려보내주는 방식의 치료가 있는데 이건 기계를 집에서 구매해서 사용해도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실제로 전류가 흐르기는 하지만 아프지는 않아서 좋은 전기영동법인데요. 그리고 약을 이용하여 발라주는 식도 있고 마지막으로 교감신경을 아예 제거하는것인데 이건 제일 최후에 더이상 할 수 있는것이 없을때 하는게 좋을만큼 권장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