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탈모 본문

카테고리 없음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탈모

케쵸툐 2019. 9. 11. 01:19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탈모 소문이 퍼지면서 남성들의 생명이라고 할수있는 머리카락이 위협을 받는다는 소식에 근육량을 늘리려고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 단백질 쉐이크나 보충제를 먹는 사람들이 망설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효과중에서 근육을 늘리는 쉬운 방법인 단백질이 풍부하기에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적게 섭취하고 고단백을 섭취하면서 평소보다 쉽게 몸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먹는데요. 부작용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정도는 숙지하고 섭취했으면 좋겠네요.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DHT라는 성분이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는데 이게 왜그런지 과학적으로 알아볼까요? DHT 수치가 탈모와 정비례하는건 아니지만 유전적으로 탈모에 관한 문제가 있다면 잘못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세포가 망가지기 시작한다면 나중에는 세포 괴사가 되면서 결국 죽게되는 결과까지 간다고 합니다. 과다 복용으로는 간수치 이상과 신장문제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에는 류신이 많이 있는데 이게 근육의 분해를 감소시켜서 근육량을 늘리지만 마찬가지로 앞서말한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방법


섭취를 하는건 먹는 방법이 중요한데 이것은 섭취 시기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2번정도 먹는게 좋으며 양이 많아도 좋지 않다네요. 언제 먹느냐 하니 운동을 하고나서 칼로리를 모두 연소시키고 난 다음인 운동후 30분이 경과했을때 먹는게 좋다네요. 요새는 쉐이크볼이 너무 잘나와서인지 숟가락같은게 필요없이 마실수있는 통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우유랑 보충제 조금을 넣고나서 흔들어주고 먹으면 됩니다. 근데 한가지 주의하셔야 될 점은 먹고나서 바로 깨끗하게 씻어야 된다는 점입니다. 안그러면 들러붙어서 씻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