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이명 치료 방법 원인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명 치료 방법 원인

케쵸툐 2020. 1. 23. 18:54

우리의 신체기관중 소리라는 세상의 온갖 아름다운 노래나 음악소리, 그리고 만물에서 나는 모든 것들을 듣는 기관인 귀는 정말 소중합니다. 그런데 이 귀가 잘못되어서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도 있고 메니에르병이라고 해서 구토 등 심각한 증상까지 초래하게 되는 무서운 병이 있습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가끔씩 나타날 수 있는 이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명 원인


이명이라고 말하는 질병은 사실 존재하지는 않고 사람들이 말하기를 그냥 귀에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청각 기관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이명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청각 자체에 문제가 생기는 청각성 이명과 근육때문에 느껴지는 비청각성 이명입니다. 대부분은 청각성 이명이 자주 발생하는데, 나이가 많이 들면서 노쇠로 인한 노인성 난청으로 이명이 생길수도 있으며 소음이 심해서 발생할 수도 있고, 메니에르 병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명 치료 방법


이명의 원인이 어떤것이냐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뇌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고, 돌발성 난청이나 염증 등에 의해서 나타날 경우에는 해당 원인을 치료하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치료약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며 어느정도의 자가 치유기간이 필요합니다. 생명의 지장이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당장의 수술이 요구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주요 기관인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약물치료 이후에는 심신의 안정을 갖는게 중요하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