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질염 증상 원인 본문

카테고리 없음

질염 증상 원인

케쵸툐 2019. 11. 4. 02:27

질 분비물은 여성에게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라 이상 징후라고 판단되지 않습니다. 생리 현상 중 하나로 질 분비물 덕분에 상처를 입는것을 방지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질 분비물 냄새가 좋지는 않고 색깔도 정상적이지 않을때가 있어서 이상하게 비춰질수가 있는데요. 이 색깔을 보면서 질염 증상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냄새가 거의 없지만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타난다면 질염의 증상으로 볼 수가 있는데요. 질염 종류와 특징이 있으니까 함께 알아봅시다.


질염 증상


세균성 질염 증상은 질분비물이 흰색이면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색깔과 냄새 뿐이고 가려움증같은건 없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녹색의 질 분비물 및 배뇨통이 수반되며 가려움증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생리 직후에 제일 심하며 사람마다 없을수도 있습니다. 염증성 질염은 염증때문에 따가움이 관찰되고 화농성 질 분비물이 보일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축성 질염은 호르몬의 변화때문에 일어나게 되는데요. 제일 치료하기 간단하여 호르몬 크림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질염 원인


칸디다 질염 원인은 본인이 당뇨가 있거나 피임약을 먹을경우 그리고 항생제같은 약을 복용하거나 위생적인 문제에 의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원인은 남성에 의한 것으로 경로가 제일 많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자주 질세척을 실시하거나 피임약 복용 그리고 파트너가 여러명일때 정상균이 없을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축성 질염은 폐경이 되거나 난소를 제거한 여성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소중한 부위인만큼 꾸준하고 세심한 관리로 건강하게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