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폐암 증상 진단사례 보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폐암 증상 진단사례 보자

케쵸툐 2019. 9. 8. 19:30

폐암 증상은 초기에 파악하기가 폐렴이나 감기와 유사하여 알아내기가 극히 힘듭니다. 만약 의심되는 환자분이 평소에 흡연과 술을 많이하셨고 운동을 자주 안해주었다면 더 암에 노출되어있을텐데요.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봄철 미세먼지에도 민감하게 되면서 담배를 안피는 사람들이라도 누구나 쉽게 걸릴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금방 치료할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하게 검사할 수 있기에 초기증상이 발견되자마자 찾아야하는데요. 과연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폐암 초기증상


감기처럼 처음에 기침을 하는데 흡연가라면 연기때문에 입에 달고살기에 그냥 지나치고맙니다. 연속적으로 오랜시간 잔기침을 하거나 가래에 피가 섞여나왔다면 의사를 방문해보는게 좋습니다. 굳이 폐암이 아니더라도 폐결핵이나 폐와 관련된 질병이 발생하였을수도 있으므로 피가 나오는건 지극히 위험하답니다. 암의 크기가 커졌을 경우엔 호흡곤란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등산을 하거나 힘든 운동을 했을때 호흡곤란처럼 헥헥거리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가만히 있을때 그럴 경우에는 덩어리로 인한 페암을 의심해볼만 합니다.




폐암 진단사례


각혈을 하지 않는이상 기침이나 숨이 잘 안쉬어지는것 만으로는 병원에 가기 힘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침이 너무나서 결핵이라던지 다른게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서 병원에 방문해서 x레이를 찍었는데 암으로 추정되는 덩어리가 보이는 경우도 다수 보고되고 있습니다. 엑스레이만으론 덩어리 자체가 뭔지는 알기 힘들고 수술자국일수도 있기에 그냥 넘길수도 있었으나 비용이 조금 들어가는 CT검사 이후에 확실한 암이라는걸 알게되었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조금만 시간을내어 정기검진을 해주고 다른곳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