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블로그

항생제 부작용 설사 두드러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항생제 부작용 설사 두드러기

케쵸툐 2020. 5. 3. 23:36

요즘에는 조금만 다치고 병원에 가도 기본적으로 항생제 처방을 해주는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병통치약도 아닌데 왜 자꾸만 아플때 병원에 가면 염증이 생기지 말라고 항생제를 투여하는지 이해가 안되었는데요. 최근에는 항생제 주사 부작용으로 사망까지 하는 남아가 발생하면서 국민들의 항생제에 대한 경각심이 새롭게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도 사실 작게나마 있으나 사람들은 아픔이 없어지기를 간절히 원하기에 작은 것들은 참고 견디기 마련인데요.


항생제 부작용 설사


항생제를 복용하다가 설사를 자꾸 하게된다면 일반적인 경우에는 복용을 멈추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설사로 인해 복통이 심해질 수 있늗네요. 장에 있는 나쁜 박테리아가 많아지면서 설사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열은 항생제의 부작용으로 제일 많이 나타나는데 사람마다 안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생제에 대한 알레르기 두드러기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있어서 보통 주사를 맞기 전에는 항생제 알레르기가 있는지 물어보기도 합니다.




항생제 복용방법


항생제 종류에 따라서 자기 몸에 맞는게 있고 안맞는게 있는데요. 위장에 주로 부작용이 생겨서 소화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위에 부담이 안가는 항생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항생제는 공복에 먹어야되는게 있는데 이는 테트라 사이클린 류에 해당합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공복에 먹어야 되는지 아니면 식사를 마치고 나서 드셔야 되는지 꼭 약사와 함께 상담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다들 부작용 없이 항생제 먹고 걸린 병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